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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니오(NYSE:NIO)의 주가가 1분기 실적 발표 후 장 전 거래에서 하락세를 보였다.
니오의 1분기 매출액은 120억3000만 위안(16억60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5% 증가했다. 그러나 전분기 대비로는 38.9% 감소했다.
시장 컨센서스는 17억3000만 달러였다.
조정후 ADS(미국예탁증권) 기준 주당순손실은 3.01위안(41센트)으로 전년 동기 2.39위안 손실보다 확대됐다. 증권가는 37센트 손실을 예상했다.
1분기 차량 인도 대수는 4만2094대로 전년 동기 대비 40.1% 증가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42.1% 감소했다. 이에 따라 차량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6% 증가했으나 전분기 대비 43.1% 감소했다.
니오는 2025년 4월 2만3900대, 5월 2만3231대를 인도했다. 2025년 5월 31일 기준 누적 인도 대수는 76만789대를 기록했다.
1분기 총마진율은 7.6%로 전년 동기 4.9%에서 상승했으나 전분기 11.7%에서는 하락했다. 차량 마진율은 전년 동기 9.2%에서 10.2%로 상승했으나, 전분기 13.1%에서는 하락했다. 회사는 1분기부터 조직 구조조정, 브랜드 간 통합, R&D·공급망·판매·서비스 효율성 개선 등 다양한 비용 통제 조치를 시행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 현금성 자산, 제한성 예금, 단기투자자산, 장기 정기예금 총액은 260억 위안(36억 달러)이다.
윌리엄 빈 리 창업자 겸 CEO는 2분기 들어 월간 인도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4월 ET9과 파이어플라이가 각각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 시장과 고급 소형 전기차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점유율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ONVO L60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리 CEO는 신형 ES6, EC6, ET5, ET5T가 5월 말부터 전면 업그레이드된 모델로 인도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니오는 2분기 차량 인도 대수가 7만2000~7만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5.5~30.7%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2분기 매출은 195억1000만~200억7000만 위안(26억9000만~27억70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8~15.0%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시장 컨센서스는 27억8000만 달러다.
니오 주가는 장 전 거래에서 1.70% 하락한 3.46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