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194212999829c47b297b1693c69ad9f1a.png)
![[박준석] 공개방송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8142dc7b69c6e4839a45effe86053d081.pn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NIO)가 수익성 개선 노력과 신차 출시, 견조한 판매량을 보이며 지난달 주가가 21% 상승했다. 그러나 중국 전기차 시장의 치열한 경쟁과 거시경제적 도전, 수익성 불확실성으로 연초 대비로는 여전히 2.5% 하락한 상태다. 투자심리가 개선됐음에도 월가는 니오 주식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유지하며 현 주가 수준에서 제한적인 상승 여력을 전망하고 있다.
니오는 2025년 6월 2만4925대를 인도해 전년 동기 대비 17.5% 증가했다. 2분기 전체 인도량은 7만2056대로 전년 대비 25.6% 증가했다. 회사는 ET5 세단과 ET5 투어링 등 업그레이드 모델과 최근 출시한 ONVO L90, 2025년 4분기 출시 예정인 L80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수익성 우려는 지속되고 있다. 판매량이 증가했음에도 2025년 1분기 적자폭은 예상을 상회했다.
최근 모건스탠리의 팀 시아오 애널리스트는 니오 주식에 대해 매수 의견과 목표가 5.90달러를 유지했다. ONVO L90 SUV 출시에 대해 시아오 애널리스트는 8월 1일부터 인도가 시작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L90의 다양한 특징을 분석하면서 "경쟁시장에서 신모델의 장점을 충분히 인정하지만, ONVO의 불만족스러운 실행 기록과 낮은 브랜드 인지도를 고려할 때 시장 기대치를 넘어서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ONVO가 L90과 향후 출시될 L80을 통해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달 골드만삭스의 티나 후 애널리스트는 니오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보유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가를 3.70달러에서 3.80달러로 소폭 상향했다. 4성급 애널리스트는 중국 전기차 제조사의 운영비용 절감이 수익성 압박을 해소할 수 있다는 초기 신호가 나타나며 투자의견을 상향했다. 후 애널리스트는 회사가 사업부 통합과 인력 감축 등을 통해 20~25%의 운영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현금흐름 우려, 높은 부채 수준, 전기차 산업의 치열한 경쟁 속 판매량 성장성 등을 고려해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했다.
월가는 니오 주식에 대해 매수 2건, 보유 6건, 매도 1건으로 중립적인 입장이다. 평균 목표주가는 4.50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6%의 상승여력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