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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드데스크 고객들의 아마존 광고 구매는 `우려할 사항 아니다`

Priya Nigam 2025-06-07 01:14:51
트레이드데스크 고객들의 아마존 광고 구매는 `우려할 사항 아니다`

트레이드데스크(Trade Desk Inc, NASDAQ:TTD)가 아마존닷컴(Amazon.com Inc, NASDAQ:AMZN)의 디맨드사이드플랫폼(DSP)에 시장점유율을 잃고 있다는 소식에 목요일 주가가 급락했다.


니덤증권에 따르면 트레이드데스크는 순수 DSP 기업으로서 아마존 플랫폼 대비 '여러 구조적 이점'을 보유하고 있다.



트레이드데스크 분석
로라 마틴 애널리스트는 매수 의견과 목표가 84달러를 유지했다.



투자 논거
마틴 애널리스트는 보고서에서 트레이드데스크가 세계 최대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구축과 도달률 관련 광고에 특화된 반면, 아마존은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구매 관련 광고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트레이드데스크 고객들이 아마존에서 실적 광고를 구매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며 우려할 사항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애널리스트는 트레이드데스크 광고의 구조적 이점을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 이커머스, 오프라인 소매, 생성형 AI 등 주요 광고 카테고리의 고객들은 아마존을 경쟁사로 인식하여 자사 데이터 공유를 꺼린다.
  • 아마존과 달리 트레이드데스크는 모든 기기에서 모든 카테고리의 광고를 대규모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트레이드데스크는 1만개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활용해 수익을 최적화하는 반면, 아마존은 자사 사이트 내에서만 비교가 가능하다.
  • 아마존은 수익률이 낮더라도 자사 미디어 자산인 이커머스 플랫폼과 프라임비디오로 고객의 광고비를 유도할 재정적 동기가 있다. '트레이드데스크의 핵심 가치제안은 독립성'이라고 설명했다.

마틴 애널리스트는 트레이드데스크의 최근 주가 하락에 대해 '이번 약세 국면에서 매수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주가 동향
트레이드데스크 주가는 금요일 발표 시점 기준 0.22% 하락한 70.96달러를 기록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