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데스크(Trade Desk Inc, NASDAQ:TTD)가 아마존닷컴(Amazon.com Inc, NASDAQ:AMZN)의 디맨드사이드플랫폼(DSP)에 시장점유율을 잃고 있다는 소식에 목요일 주가가 급락했다. 니덤증권에 따르면 트레이드데스크는 순수 DSP 기업으로서 아마존 플랫폼 대비 '여러 구조적 이점'을 보유하고 있다.
트레이드데스크 분석 로라 마틴 애널리스트는 매수 의견과 목표가 84달러를 유지했다.
투자 논거 마틴 애널리스트는 보고서에서 트레이드데스크가 세계 최대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구축과 도달률 관련 광고에 특화된 반면, 아마존은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구매 관련 광고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트레이드데스크 고객들이 아마존에서 실적 광고를 구매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며 우려할 사항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애널리스트는 트레이드데스크 광고의 구조적 이점을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이커머스, 오프라인 소매, 생성형 AI 등 주요 광고 카테고리의 고객들은 아마존을 경쟁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