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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비 게이츠와 공동창업자 소피아 키아니는 자신들의 패션테크 스타트업 피아를 소셜미디어에 알리기 위해 거액의 광고비 대신 챗GPT와 스프레드시트 분석을 활용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
피비 게이츠는 버너웃츠 팟캐스트에서 "엑셀 시트를 만들어 동영상 제작 방법을 역설계한다"며 "거의 매일 AI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인다"고 말했다.
게이츠는 인스타그램과 틱톡에서 조회수가 높은 릴스를 찾아 엑셀에 기록하고 "도입부, 중간부, 마무리 방식"을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키아니는 바이럴 영상 두 개의 스크립트를 챗GPT에 입력해 "영상 제작 방법을 역설계하고 피아에 맞는 스크립트로 변환해달라고 요청"했다.
게이츠는 이러한 패턴 분석에 대해 "모든 것을 처음부터 시작할 필요가 없다. 인터넷이 존재하는 이유가 있다"고 강조했다.
스탠퍼드 대학 룸메이트였던 두 창업자는 크리스 제너와 데지리 그루버 등으로부터 85만 달러를 투자받아 지난 4월 피아를 출시했다. 피아는 4만개 이상의 소매 사이트에서 의류 가격을 비교해 최적의 거래를 찾아주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다. 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 공동창업자인 아버지 빌 게이츠가 "자신처럼 중퇴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벤처 자금 지원도 거절했다고 밝혔다.
시장 영향
게이츠는 피아가 개인 맞춤형 스타일링 도구를 개발하면서 계속해서 AI를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너웃츠 팟캐스트에서 키아니는 콘텐츠가 바이럴이 되는 데는 패턴이 있으며 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의 전략은 마케팅에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광범위한 움직임을 반영한다. 앱메일과 RAD AI 같은 대형 브랜드들은 이미 A/B 테스트를 거친 카피를 작성하고 감정적 공감도를 예측하기 위해 챗GPT 변형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월가 은행들도 광범위한 AI 도입의 일환으로 제안서 작성과 컴플라이언스 검토를 가속화하기 위해 챗봇을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