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경쟁시장청(CMA)이 구글(GOOGL)의 검색 서비스에 대해 가장 강력한 규제안을 제시했다. CMA는 검색 결과의 공정성 강제와 퍼블리셔를 위한 데이터 투명성 등 포괄적인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영국의 새로운 디지털 시장법에 따라 CMA는 기술 대기업에 직접적인 의무를 부과할 수 있는 법적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여기에는 정치적 문제가 존재한다. 다수의 보도에 따르면 현재 정치적 분위기, 특히 친성장 성향의 노동당 정부 출범을 앞두고 강력한 반독점 조치에 대한 지지가 약화되고 있다. 규제 당국은 여전히 권한을 가지고 있지만, 내부 관계자들은 규제 의지가 빠르게 약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CMA의 구글 규제안 주요 내용 CMA가 제안한 규정에 따르면 구글은 영국 내 검색엔진 운영 방식에 대대적인 변화를 맞이할 수 있다. 우선, 규제 당국은 구글이 자사 서비스를 검색 순위에서 우대하는 관행을 중단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이는 경쟁사들이 묻히고 의존적인 퍼블리셔들이 불만을 제기해온 오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