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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NYSE:BA)이 위성 사업에서 새로운 진전을 이뤄내며 수요일 초반 거래에서 소폭 상승했다.
보잉은 최근 통신사업자 SES와의 협력을 통해 9번째와 10번째 O3b mPOWER 위성 인도를 완료했다. 이는 우주 기반 인터넷 접속 서비스 강화를 위한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진전 속에서도 보잉은 자사 상용기와 관련된 별도의 비행 중 사고로 인해 다시 한번 scrutiny를 받게 됐다.
스프링항공 재팬이 운항하는 재팬항공 항공편이 보잉 737-800 기종의 기압 시스템 고장으로 긴급 착륙해야 했다.
상하이발 도쿄행 JL8696편은 고도 32,800피트에서 급강하해 월요일 현지시간 오후 8시 50분경 오사카 간사이 공항으로 회항했다.
일본 당국에 따르면 탑승객과 승무원 191명 전원이 무사했다.
보잉 우주임무시스템의 미셸 파커 부사장은 이번에 인도된 위성들이 동종 최고의 기술력을 갖췄다고 밝혔다. 파커 부사장은 "소프트웨어 기반 페이로드 기술로 SES는 실시간으로 사용자 수요에 맞춰 고속의 안정적인 연결성을 제공할 수 있다"며 항공기와 선박에서 흔히 발생하는 불안정한 인터넷 연결 문제를 언급했다.
2세대 버전인 SES의 O3b mPOWER 위성군은 지구 상공 약 8,000km의 중궤도에서 운용되며, 지속적인 글로벌 연결이 필요한 분야에 더 빠르고 지연시간이 짧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10기의 위성이 궤도에 진입했으며 3기가 추가 제작 중인 가운데, SES는 광대역 인프라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
보잉은 이 첨단 페이로드 기술을 국방 분야에도 적용하고 있다. 미국 우주군을 위해 개발 중인 광대역 글로벌 위성통신(WGS) 11호기와 12호기에 이 기술을 접목하고 있다.
이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은 분쟁 상황에서도 탄력적이고 안전한 통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상용 및 국방 항공우주 분야의 선도기업인 보잉은 글로벌 공급망과 안전, 품질, 기술 혁신에 대한 commitment를 바탕으로 150개국 이상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BA 주식은 지난 1년간 13% 이상 상승했다. 투자자들은 디렉션 데일리 BA 불 2X 쉐어스(NASDAQ:BOEU)를 통해 이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주가 동향: BA 주식은 수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0.43% 상승한 210.5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