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194212999829c47b297b1693c69ad9f1a.png)
![[박준석] 공개방송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8142dc7b69c6e4839a45effe86053d081.pn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아마존닷컴(NASDAQ:AMZN)의 2025년 프라임데이 초기 데이터에 따르면, 이번 대규모 할인 행사가 트래픽 증가와 시장점유율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내용
텔시 어드바이저리 그룹의 분석에 따르면 구글 트렌드 데이터상 아마존의 웹 트래픽이 프라임데이 시작 36시간 동안 이전 2주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프라임데이 첫날 미국 온라인 소매 매출이 전년 대비 10% 증가한 79억 달러를 기록했다.
가전제품, 전자기기, 공구 및 홈 인테리어, 홈&가든, 가구, 의류, 장난감 등의 카테고리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아마존은 올해 할인 행사 기간을 24시간에서 48시간으로 두 배 연장했으며, 텔시 그룹은 이러한 프로모션 기간 연장이 트래픽과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뉴머레이터의 데이터에 따르면 가구당 평균 지출액은 126.26달러로, 2024년 프라임데이 첫 32시간의 평균 지출액 126.54달러와 거의 동일한 수준을 기록했다. 평균 주문액은 57.12달러로 전년도 60.03달러에 비해 소폭 감소했다. 최다 판매 품목으로는 리퀴드 I.V., 던 플래티넘 파워워시, 프리미어 프로틴 쉐이크 등 생활필수품과 파이어 TV 스틱 등 전자기기가 포함됐다.
이러한 평균 지출 추세가 2025년 연장된 프라임데이 기간 동안 지속된다면 아마존은 4일간의 행사 기간 동안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텔시 애널리스트들은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전망을 인용하며 이번 프라임데이 총 매출이 23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한 수치다.
텔시 어드바이저리 그룹은 아마존 주식에 대해 아웃퍼폼 등급과 235달러의 목표가를 유지했다.
주가 동향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목요일 현재 아마존닷컴 주가는 0.23% 하락한 222.03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