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말 상장한 피그마(NYSE:FIG)는 상장 첫날 주가가 3배 급등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그러나 초기의 열기는 식어 현재 주가는 상장 첫날 종가 대비 31% 하락한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그럼에도 이번 기업공개(IPO)는 약 1300만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이 디자인 플랫폼에 중요한 이정표가 됐다. 피그마는 지난 2년간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여왔으며, 2025년 2분기에는 41%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하지만 인상적인 성장세만으로는 모든 투자자를 설득하기에 부족한 모습이다. 팁랭크스 상위 3% 투자전문가인 마이클 위긴스 데 올리베이라는 현 시점에서 피그마에 투자하는 것은 값비싼 실수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위긴스 데 올리베이라는 '피그마가 현재의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만큼 향후 몇 분기 동안 가격 결정력이나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 확신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는 '인상적인 사용자 기반'과 빠른 매출 성장을 인정하면서도 위험-수익 프로필을 약화시키는 우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