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의 '다른 이들이 탐욕스러울 때 두려워하고, 두려워할 때 탐욕스러워하라'는 격언은 투자계의 금언으로 여겨진다. 이런 관점에서 최근 대형 항공사 유나이티드항공(NASDAQ:UAL)의 주가 급락은 이 격언을 시험해볼 완벽한 기회로 보인다. 그러나 UAL 주가가 상당히 할인된 상태임에도 추가 하락 여지가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항공업계는 현재 소비심리를 크게 위축시키는 거시경제적 우려에 직면해 있다. JP모건체이스의 제이미 베이커 애널리스트는 업종 전반에 대한 투자의견을 하향 조정하며 고강도 역풍이 업계를 압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일부 전문가들이 항공여행의 '황금기'를 전망하는 것과 달리, 베이커는 다른 패러다임을 예상했다.
항공사들 역시 미래 전망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번 주 초 델타항공(NYSE:DAL)은 1분기 매출과 이익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구체적으로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 전망을 기존 7~9%에서 3~4%로 낮췄다. 주당순이익 전망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