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버핏 "시즈캔디 소비자 취향 이해 못해...지역마다 초콜릿 선호도 달라"

2025-05-29 11:12:22
버핏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NYSE:BRK) CEO가 2023년 연례 주주총회에서 1972년부터 소유해온 서부 연안의 제과업체 시즈캔디가 핵심 시장을 벗어나 성공적으로 확장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흥미로운 견해를 밝혔다.
주요 내용
버핏은 "우리는 확장이 어려운 훌륭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며 "제품의 신비감과 실제 제품, 사람들이 특정 제품에 대해 가지는 감정은 특정 시장에 국한된다"고 설명했다.
시즈캔디는 캘리포니아와 미국 서부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다른 지역에서의 성공을 재현하려는 시도는 번번이 실패했다.
버핏은 "브랜드를 확장하기 위해 모든 방법을 시도했고, 첫 주에는 항상 성공적이라고 생각했다"면서 "하지만 결국 그 마법이 통하지 않았다. 우리는 다른 캔디 가게들을 이길 수 있었지만, 세상이 변하면서 이제는 캔디 가게 자체가 거의 없어졌다"고 말했다.
버핏은 시즈캔디의 지역적 성공을 닥터페퍼가 댈러스-포트워스 같은 특정 시장에서 보이는 강세에 비유하며, 전국적인 광고와 인지도에도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