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버스(OTC:EADSY)가 파리에어쇼 2일차에서 66억달러 규모의 비엣젯 계약을 체결하며 주목을 받았다. BofA 증권이 주문 모멘텀과 업계 역학관계 변화를 지적한 가운데, 보잉(NYSE:BA)과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BofA 증권은 특히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비용 압박이 기존의 업계 관행에 도전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항공우주·방위 산업이 수요 충족, 수익성 개선, 품질 향상을 위해 자동화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BofA는 미국의 제한적 참여가 두드러진 가운데, 유럽 현지 자회사를 보유한 기업들이 유럽 방위비 지출 증가 사이클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관세는 여전히 주요 불확실성으로 남아있으며, 시장은 1979년 WTO 협정으로의 회귀를 예상하고 있다고 BofA 보고서는 언급했다. 보잉: BofA 증권은 보잉의 상업항공 마케팅 부사장 대런 헐스트와 만나 기단 역학과 항공기 공급 격차 확대에 대해 논의했다. 헐스트는 2024년 생산량이 201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