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닷컴(나스닥:JD)이 JD 로지스틱스를 통해 전업 음식 배달원 채용에 나서면서 메이퇀(OTC:MPNGY)과 알리바바(NYSE:BABA)와의 중국 음식배달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수요일 보도에 따르면, JD닷컴은 현재 하루 2500만 건의 주문을 처리하는 자사 음식배달 부문 'JD 푸드 딜리버리'의 인력 확충을 위해 채용에 나섰다. JD닷컴은 그동안 연간 130만 명의 활성 배달원을 보유한 주문형 배달 자회사 다다넥서스를 통해 이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샌디 쉬 란 CEO에 따르면 JD닷컴은 6월 중순 기준 12만 명 이상의 전업 배달원을 고용했으며, 분기 말까지 15만 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그러나 이는 여전히 메이퇀의 745만 명, 알리바바의 어러머(Ele.me)의 약 400만 명에 크게 못 미치는 수준이다. 증권가 애널리스트 청리텅은 SCMP와의 인터뷰에서 JD닷컴의 전업 배달원 채용이 서비스 품질과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