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홀딩(NYSE:BABA)의 타오바오 인스턴트 커머스와 어러머 플랫폼의 일일 주문량이 8000만건을 돌파했다. 알리바바는 공식 위챗 계정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월요일 보도했다. 지난 4월 말 출시된 타오바오 인스턴트 커머스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출시 첫 주 1000만건의 일일 주문을 기록했고, 한 달 만에 4000만건으로 증가했다. 여름 프로모션과 보조금 지원에 힘입어 불과 12일 만에 6000만건에서 8000만건으로 급증했다. 이 플랫폼의 일일 활성 사용자는 현재 2억명을 넘어섰다. 이는 알리바바가 급성장하는 즉시배송 시장에서 메이퇀(OTC:MPNGF)(OTC:MPNGY)과 징둥닷컴(NASDAQ:JD) 등 경쟁사들과의 경쟁을 본격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음식배달 부문 선두주자인 메이퇀은 토요일 하루 1억2000만건의 거래를 기록했다. 식품과 소매 주문이 급증하면서 서버가 일시적으로 과부하되기도 했다. 메이퇀은 국내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