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NYSE:BABA)가 타오바오 샹고우 플랫폼에서 500억 위안 규모의 대규모 보조금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중국의 즉시배달 가격 경쟁을 격화시켰다. 이는 JD닷컴(NASDAQ:JD)과 메이투안(OTC:MPNGY)과의 시장점유율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었다. 이번 캠페인은 향후 100일간 진행되는 '슈퍼 새터데이' 할인 행사를 포함하며, 식료품, 음식배달 및 기타 즉시배달 서비스 전반의 소비 진작을 목표로 한다. 메이투안은 이를 '비이성적 경쟁'이라고 비판하면서도, 시장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경쟁에 동참했다고 SCMP가 목요일 보도했다. 이번 경쟁은 JD닷컴이 올해 초 우수 음식점에 100억 위안을 투자하면서 재점화됐다. 지난 주말에는 3사 모두가 공격적인 보조금을 쏟아부으며 절정에 달했다. 이러한 가격 경쟁으로 커피와 차 등의 배달 비용이 몇 위안 수준으로 크게 낮아졌으며, 일일 총 주문량은 2025년 초 1억 건에서 2억5천만 건 이상으로 증가했다. 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