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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 분쟁 속 주목할 만한 자동차주 3선

2025-08-12 01:21:08
관세 분쟁 속 주목할 만한 자동차주 3선
자동차 업계가 관세 분쟁으로 큰 타격을 받고 있다. 업계 자료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손실 규모가 117억 달러에 달한다.
일본 자동차 업체 도요타(NYSE:TM)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30억 달러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폭스바겐(OTC:VWAGY)과 GM(NYSE:GM)도 2025년 6월 30일 종료된 분기에 각각 15.2억 달러, 11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하며 10억 달러 손실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업계 리더들은 향후 분기에도 추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하지만 업계는 빠르게 적응하고 있으며, 시장 전문가들은 관세 문제가 해결되면 다음 3개 자동차 업체가 현재의 업계 환경에서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테슬라(NASDAQ:TSLA)의 CFO 바이바브 타네자는 6월 말 실적 발표에서 "관세 비용이 약 3억 달러 증가했으며, 이 중 약 3분의 2가 자동차 부문, 나머지는 에너지 부문에서 발생했다. 그러나 제조와 판매의 지연 효과로 인해 전체 영향은 향후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