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성장 지상주의' 전략으로 비판을 받아온 세일즈포스(CRM)가 최근 무분별한 확장보다 수익성을 우선시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전환했다. 이러한 변화는 전설적인 가치투자자 빌 나이그렌의 관심을 끌었으며, 그는 최근 오크마크 펀드를 통해 세일즈포스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했다. 지난해 내내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결정한 것이다.
세일즈포스는 꾸준한 실적과 전략적 인수합병을 이어가는 한편, 에이전트포스와 데이터 클라우드 같은 핵심 사업 분야에서 큰 성장을 보이고 있다. 최근 주가 부진에도 불구하고, 매출 중심의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현금 창출력이 강한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어 향후 전망이 밝다.
시장 역풍 속에서도 견고한 실적 세일즈포스는 소프트웨어 산업의 상대적 강세에도 불구하고 지난 5년간 주가 성과가 부진했다. 한때 월가의 SaaS 총아였던 세일즈포스는 핵심 사업 성장 둔화와 경쟁 심화로 투자자들의 신뢰를 잃었다. 자체 성장이 둔화되자 2025년 5월 인포매티카를 80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