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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터키서 판매 급증...현지 2위 브랜드로 부상

2025-09-03 00:00:17
테슬라, 터키서 판매 급증...현지 2위 브랜드로 부상
테슬라(TSLA)가 8월 터키 시장에서 판매가 급증하며 현지 2위 자동차 브랜드로 올라섰다. 테슬라는 모델Y 8,730대를 판매해 7월 대비 86% 증가를 기록했다. 이러한 급증세는 터키 소비자들이 세금 부담을 낮추고 리라화 가치 하락을 방어하려는 움직임에 기인한다. 전기차 부문에서 테슬라는 8월 전체 전기차 판매의 50%를 차지하며 선두를 달렸다. BYD(BYDDF)가 1,639대로 2위, 터키 자국 전기차 브랜드 TOGG가 1,249대로 그 뒤를 이었다.

증권가는 테슬라의 성장이 독일 공장의 불규칙한 선적 일정에도 영향을 받았다고 분석한다. 실제로 3월과 4월에는 터키에서 약 100대만 판매됐으나, 6월과 7월에는 각각 4,000대 이상으로 급증했다. 이 기간 동안 테슬라는 터키 전기차 시장의 약 3분의 1을 점유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터키에서 낮은 세율과 통화 문제로 인해 전기차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최근 3개월간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20%를 유지하고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