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모터홈 제조업체가 부진한 상반기 실적을 발표하며 고급 RV 시장에서 일시 철수를 선언했다. 핵심 요약 뉴고나우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22.4% 급감레저용 차량(RV) 판매량은 4.2% 감소한 1,367대 기록 호주와 뉴질랜드 시장을 겨냥한 중국의 모터홈 및 카라반 제조업체가 지속적인 성장에 제동이 걸렸다. 홍콩 증시에 상장 첫해를 맞은 뉴고나우 레크리에이셔널 비히클스(0805.HK)는 고급 캠핑카 수요 둔화와 중가 제품군의 부진한 판매로 인해 기대에 못 미치는 중간 실적을 기록했다. 한편 젊은 소비자들은 RV 구매보다 렌트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발표된 반기 실적에서도 드러났듯이 호주와 뉴질랜드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이 중국 기업에 도전 과제로 작용하고 있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4억1,170만 위안(5,720만 달러)을 기록했으며, 순이익은 22.4% 급감한 3,070만 위안을 기록했다. 총이익률은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