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ZN)이 수백만 명의 프라임 초대 프로그램 사용자를 종료하기로 결정했음에도 장 전 거래에서 주가는 견조세를 보였다. 아마존은 구독료 없이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던 프라임 초대 프로그램을 10월 1일부로 종료한다. 이는 무료 사용자들을 유료 프라임 멤버십으로 전환하기 위한 조치다.
프라임 혜택 16년간 운영된 초대 프로그램은 프라임 구독자가 전국의 최대 4명의 성인에게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했다. 2015년 신규 가입이 중단됐지만 기존 사용자들은 혜택을 유지할 수 있었다. 아마존은 공식 수치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수천만 명이 프라임 배송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소비자 인텔리전스 리서치 파트너스(CIRP)는 미국 내 프라임 사용자가 약 1억9700만 명이며, 이 중 유료 회원은 1억4000만~1억6000만 명 수준으로 추산했다. 아마존은 이들 무료 사용자들에게 연간 14.99달러의 할인된 프라임 멤버십 가입을 제안하고 있다. 프라임이 전체 사업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