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보안 기업 세일포인트(NASDAQ:SAIL)가 2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13일(현지시간) 주가가 하락했다. 세일포인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2억6436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 2억4058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구독 매출은 36% 증가한 2억4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조정 주당순손실은 2센트로, 시장이 예상한 10센트 손실보다 양호했다. 연간반복수익(ARR)은 28% 증가한 9억82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SaaS ARR은 37% 증가한 6억23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세일포인트는 운영 효율성도 개선했다. 조정 영업이익률은 20.4%로, 전년 동기 10.7%에서 거의 두 배 가까이 상승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4995만 달러로, 전년 동기 5280만 달러 유출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7월 31일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2억7105만 달러를 기록했다. 마크 맥클레인 세일포인트 CEO 겸 창업자는 AI 시대에 기업들이 인간과 기계 모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