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피 체인 스타벅스(SBUX)가 '의미 있는 즐거움과 연결의 순간'을 만들기 위해 기술 혁신에 나섰다. 바게시 판세 스타벅스 최고데이터분석책임자(CDAO)는 이같은 계획을 공개했으며, 투자자들도 이에 긍정적으로 반응해 목요일 오후 거래에서 스타벅스 주가는 소폭 상승했다. 판세 CDAO는 더 나은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 가지 핵심 전략을 제시했다. 데이터 수집과 활용 개선, 분석 및 데이터 사이언스 강화, 그리고 '책임감 있고 인간 중심적이며 스타벅스의 가치에 부합하는' AI 도입이 그것이다. 그는 "우리는 기술과 소비자 소매라는 두 개의 빠르게 진화하는 영역의 교차점에서 운영되고 있다"며 "이는 우리의 업무를 역동적이고 매우 중요하게 만들며, 혁신의 속도에 맞춰 움직이면서도 파트너와 고객의 니즈에 충실해야 한다. 데이터와 AI는 혁신을 확장하고, 파트너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며,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 데 근본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짐 크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