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중국·미국 3분기 스마트폰 판매 추적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NASDAQ:AAPL)의 아이폰17 시리즈가 미국과 중국 시장에서 출시 10일 만에 전작 대비 14%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기본형 아이폰17은 아이폰16과 동일한 가격에 더 빠른 칩, 향상된 디스플레이, 대용량 저장공간, 업그레이드된 셀피 카메라를 탑재해 중국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기본형 모델이 전체 판매량을 주도하며 33%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중국에서는 기본형 모델의 소비자 수요가 아이폰16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미국에서는 주요 이동통신사들이 장기 할부 플랜을 통해 프리미엄 구매자를 공략하기 위해 단말기 보조금을 10% 인상하면서 아이폰17 프로 맥스의 수요가 가장 빠르게 증가했다. 이는 애플 생태계 충성도 향상으로 이어졌다. 한편, eSIM 전용 아이폰 에어는 아이폰16 플러스보다 약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애플은 10월 17일 중국에서 에어 사전예약을 시작했는데, 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