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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항공사들, 125억 달러 좌석 수수료로 수익 `쏠쏠`... 상원 "과도한 수익" 지적

2024-11-27 07:00:59
미 항공사들, 125억 달러 좌석 수수료로 수익 `쏠쏠`... 상원

화요일 발표된 미국 상원의 신랄한 보고서가 주요 미국 항공사들의 좌석 선택 수수료로 인한 수십억 달러의 수익에 대해 비판을 가했다. 이는 투명성과 소비자 공정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CNBC 보도에 따르면, 상원 상임조사소위원회는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아메리칸항공(NASDAQ:AAL), 델타항공(NYSE:DAL), 유나이티드항공(NASDAQ:UAL) 등의 항공사들이 좌석 업그레이드와 선호 좌석 배치로 124억 달러의 수수료 수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여행객들이 추가 다리 공간이나 통로 좌석과 같은 옵션에 대해 높아지는 비용에 직면하는 가운데, 이 보고서는 처음에는 선택사항으로 마케팅되었던 이러한 수수료가 어떻게 주요 수익원이 되었는지를 강조했다. CNBC는 유나이티드항공이 작년에만 좌석 수수료로 13억 달러를 벌어들여 처음으로 수하물 수수료 수익을 앞질렀다고 보도했다.


스피릿항공(OTC:SAVEQ)과 프론티어항공과 같은 저가항공사들도 비판을 받았다. 이들은 승객 경험을 희생시키면서까지 수하물 크기 정책을 강력히 집행하도록 게이트 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주요 내용


항공업계 단체인 에어라인스 포 아메리카는 경쟁적인 시장 환경에서 승객들이 가치 있다고 여기는 것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이러한 수수료를 옹호했다. 그러나 CNBC에 따르면 소비자 옹호단체들은 이러한 관행이 실제 항공권 비용을 숨기면서 여행객들에게 부담을 준다고 주장하고 있다.


저가항공사들은 추가적인 조사를 받고 있다. 스피릿항공은 챕터11 파산보호를 신청하기 불과 며칠 전에 CEO에게 380만 달러의 유지 보너스를 지급했다. 이러한 재정적 조치는 회사가 파산보호 하에서 운영을 계속하면서 부채를 재조정하려는 시도와 함께 이루어졌다.


소위원회 위원장인 리처드 블루멘탈 상원의원(민주당-코네티컷)은 12월 4일 "하늘이 한계다 - 항공사 수수료에 대한 새로운 실태"라는 제목의 청문회에서 항공사 임원들이 증언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항공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보호 조치(예: 항공편 취소 시 자동 환불)를 통과시켰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