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광범위 소매업계 경쟁사 대비 재무지표 및 시장 위상 분석
2024-12-21 00:00:48
오늘날 급변하고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투자자와 업계 관계자들이 기업을 면밀히 평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본 기사에서는 아마존닷컴(나스닥: AMZN)과 광범위 소매업계 주요 경쟁사들을 종합적으로 비교 분석한다. 주요 재무 지표, 시장 위상, 성장 전망 등을 분석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통찰을 제공하고 업계 내 아마존의 실적을 조명하고자 한다.
아마존닷컴 개요
아마존은 선도적인 온라인 소매업체이자 제3자 판매자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다. 전체 매출의 약 75%가 소매 관련 매출이며,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등 서비스가 15%, 광고 서비스가 5~10%, 기타가 나머지를 차지한다. AWS를 제외한 아마존 매출의 25~30%는 국제 부문에서 발생하며, 독일, 영국, 일본이 주요 시장이다.
기업P/EP/BP/SROEEBITDA(단위: 10억 달러)매출총이익(단위: 10억 달러)매출 성장률아마존닷컴47.719.063.856.19%32.083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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