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전략 수정해 라이브 스포츠 중심으로... 2025년 말까지 수익성 확보 목표
2025-01-25 19:04:09
아마존닷컴(나스닥:AMZN)이 프라임 비디오 전략을 수정해 라이브 스포츠 콘텐츠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이는 2025년 말까지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선회다. 주요 내용 더인포메이션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닷컴이 프라임 비디오 전략을 오리지널 TV 쇼와 영화에서 라이브 스포츠로 전환하고 있다. 이는 2025년 말까지 내부 수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변화다.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은 NBA와 NFL 같은 주요 리그의 중계권을 포함해 연간 약 30억 달러를 스포츠 콘텐츠에 투자하고 있다. 이는 앤디 재시 CEO의 프라임 비디오 수익성 확보 계획의 일환이다. 라이브 스포츠 중심 전략은 실시간 시청 중 타겟 광고 기회의 잠재력에 주목한 것이다. 지난 7월 아마존은 월트디즈니, 컴캐스트와 함께 770억 달러 규모의 11년 계약을 체결해 NBA 경기 중계권을 확보했다. 또한 수익원 확대를 위해 프라임 비디오 플랫폼 내 광고 통합을 시작했다. 보도에 따르면 2022년 계획 회의 이후 아마존 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