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사이리우스XM홀딩스(Sirius XM Holdings Inc, 나스닥: SIRI)가 2024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21억9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나, 이는 월가 예상치인 21억7000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주당순이익(EPS)은 83센트로 애널리스트 전망치 66센트를 크게 웃돌았다.
구독 매출은 16억3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17억2000만 달러에서 감소했다. 광고 매출 역시 4억77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4억7900만 달러 대비 소폭 하락했다.
연간 기준으로 사이리우스XM의 자체 유료 구독자 수는 29만6000명 감소해 총 3310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의 3380만 명에서 줄어든 수치다.
4분기 자체 유료 구독 해지율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한 1.5%를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14만9000명의 신규 자체 유료 구독자를 확보했다.
사이리우스XM 부문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한 16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자체 유료 구독자 기반 축소와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이 전년 대비 53센트 감소한 데 따른 것이다.
ARPU는 15.16달러로 전년 동기 15.69달러에서 하락했다. 사이리우스XM 부문의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1%포인트 하락한 60%를 기록했다.
판도라 부문의 4분기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4억3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판도라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4334만 명으로 2023년의 4603만 명에서 감소했다. 광고 지원 청취 시간은 23억9000만 시간으로 전년 동기 25억3000만 시간에서 줄었다.
판도라 부문의 4분기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와 같은 34%를 유지했으나, 매출총이익은 전년 대비 1% 감소했다.
조정 후 EBITDA는 구독 매출 감소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4% 하락한 6억8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회사는 2억8700만 달러의 순손실을 보고했다.
사이리우스XM의 4분기 잉여현금흐름은 5억16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4억200만 달러에서 증가했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1억6200만 달러였다.
제니퍼 위츠 CEO는 "핵심 차량 내 구독 사업에 우선순위를 두고, 스트리밍 역량을 활용하며, 광고 지원 오디오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함으로써 장기적 가치 창출에 유리한 위치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사이리우스XM은 2025 회계연도 매출을 85억 달러로 전망했다. 이는 월가 예상치인 85억9400만 달러를 하회하는 수준이다. 회사는 또한 조정 후 EBITDA 26억 달러와 잉여현금흐름 11억5000만 달러를 예상했다.
목요일 최근 거래에서 SIRI 주가는 5.49% 상승한 23.07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