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지난 분기 알리바바(NYSE:BABA)에 대한 월가 4개사의 분석 결과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시각이 제시됐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통해 종합적인 시각을 제공하는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2 | 2 | 0 | 0 | 0 |
최근 30일 | 1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1 | 0 | 0 | 0 |
2개월 전 | 1 | 0 | 0 | 0 | 0 |
3개월 전 | 0 | 0 | 0 | 0 | 0 |
증권가는 알리바바의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148.25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180달러, 최저 125달러로 전망했다. 이는 이전 평균 목표가 122.50달러 대비 21.02% 상향된 수준이다.
최근 알리바바에 대한 증권사들의 분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화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에디 렁 | 뱅크오브아메리카증권 | 상향 | 매수 | 150.00달러 | 117.00달러 |
지옹 샤오 | 바클레이즈 | 상향 | 비중확대 | 180.00달러 | 130.00달러 |
콜린 세바스찬 | 베어드 | 상향 | 아웃퍼폼 | 125.00달러 | 110.00달러 |
앨리시아 얍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138.00달러 | 133.00달러 |
알리바바는 거래액 기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이다. 타오바오(C2C)와 티몰(B2C) 등 중국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중국 내 소매 커머스가 가장 큰 현금창출 사업이며, 중국 도매 커머스, 국제 소매/도매 커머스, 로컬 소비자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차이냐오 물류 서비스, 혁신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시장에서의 높은 신뢰도와 위상을 보여준다.
매출 성장: 2024년 9월 30일 기준 알리바바의 3개월 매출 성장률은 5.21%를 기록했다. 이는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낮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18.55%의 순이익률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뛰어난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4.64%의 ROE는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수준으로, 자기자본 활용 효율성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총자산이익률(ROA): 2.47%의 ROA는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자산 운용을 보여준다.
부채비율: 부채비율 0.21은 업계 평균 이하로, 보수적인 재무 운영을 하고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