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대기업 아마존(AMZN)이 내달부터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프리비(Freevee)를 종료하고 모든 비디오 콘텐츠를 프라임비디오로 통합한다. 1998년 아마존이 인수한 영화·TV 사이트 IMDb를 통해 2019년 출시된 프리비는 일부 오리지널 콘텐츠와 프라임비디오 작품을 포함한 광고 지원 무료 쇼와 영화를 제공해왔다. 주로 별도 앱을 통해 서비스되었던 프리비는 8월부터 앱 서비스가 중단된다. 대신 시청자들은 유료 프라임 멤버십 없이도 프라임비디오에서 직접 프리비의 쇼와 영화, 실시간 TV를 계속 시청할 수 있다.
아마존은 사용자들에게 "프라임비디오가 프리비 TV 쇼, 영화, 실시간 TV의 새로운 독점 플랫폼이 된다"고 밝히며 모든 프리비 콘텐츠가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됨을 확인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아마존이 시청 경험을 단순화하기 위해 프리비를 단계적으로 종료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어 예상된 변화다.
이번 결정은 2024년 1월 프라임비디오에 광고가 도입된 이후 나온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