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서비스 분야의 AI 도입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세계적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AI 도입을 확대했다. 골드만삭스(NYSE:GS)는 지난 6월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비서를 전사적으로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로이터 통신과 사내 메모에 따르면, 약 1만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한 시범 운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후 전체 직원으로 확대됐다. 자체 개발된 이 AI 비서는 복잡한 문서 요약, 콘텐츠 작성, 데이터 분석, 고객 선호 언어로의 리서치 번역 등 다양한 일상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마르코 아르젠티 골드만삭스 최고정보책임자(CIO)는 이번 도입을 전환점으로 평가하며 "일상 업무와 생산성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중 모델, 다중 분야 지원하는 AI 비서 GS AI 비서는 일반적인 AI 챗봇과 달리 OpenAI의 GPT-4, 구글의 제미나이, 앤트로픽의 클로드 등 다양한 대형 언어모델과 연동된다. 직원들은 필요에 따라 최적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