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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 건강 소비자 공략 위해 사탕수수당 기반 프리바이오틱스 콜라 출시

2025-07-22 18:23:29
펩시, 건강 소비자 공략 위해 사탕수수당 기반 프리바이오틱스 콜라 출시

펩시코(NASDAQ:PEP)가 자사 대표 브랜드로 프리바이오틱스 콜라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미국 내 음료 판매 감소세를 반전시키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주요 내용


신제품 '펩시 프리바이오틱스 콜라'는 올 가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는 펩시가 지난 5월 프리바이오틱스 탄산음료 분야의 신흥 기업 포피를 19억5000만 달러에 인수한 직후 나온 행보다.


이번 출시는 북미 지역에서 2분기 음료 판매량이 2% 감소한 가운데,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펩시의 노력이다.


포피올리팝 등 신생 브랜드들은 미국의 전반적인 탄산음료 소비가 지난 20년간 감소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장 건강 개선 효과를 내세워 건강 중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는데 성공했다.


펩시의 프리바이오틱스 탄산음료 출시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등 건강 트렌드를 활용해 국내 음료 수요 감소 속에서도 고객을 유지하려는 광범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새로운 펩시 프리바이오틱스 콜라는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질 3g을 함유하게 된다. 이는 포피 제품보다 1g 더 많지만, 올리팝의 섬유질 함량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또한 미국에서 기존 펩시에 사용되던 옥수수 시럽 대신 사탕수수당 5g을 사용할 예정이다.


시장 영향


프리바이오틱스 콜라 출시는 펩시의 소비자 선호도 변화 대응 전략의 일환이다. 회사는 이미 20억 달러 규모의 건강 스낵 포트폴리오를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미국 내 음료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펩시 주가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대규모 매도세 이후 주가가 역사적 저점을 기록하며 매수 기회를 제공했으며, 프리바이오틱스 콜라 출시를 포함한 최근의 발전은 펩시의 미래 실적에 대한 투자자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최근 코카콜라(NYSE:KO)가 미국 제품에 실제 사탕수수당을 사용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주류 탄산음료 시장에서 펩시의 전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이다.


주가 동향


벤징가 엣지 주식 순위에 따르면 펩시는 단기 및 중기적으로 강세를 보였으나 장기적으로는 약세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