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체인 거대기업 스타벅스(SBUX)가 아직 여름이 한창인 시점에서 가을을 연상시키는 음료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가을 메뉴 전반에 걸쳐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새롭게 선보일 메뉴와 중단되는 메뉴 모두에서 놀라운 변화가 예고됐다. 이 소식에 화요일 오후 주식시장에서 스타벅스 주가는 3% 가까이 상승했다.
이번 신메뉴의 대표 주자는 '피칸 코르타도'다. '피칸 시럽이 가미된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로 소개된 이 제품은 240ml 용량으로, 유럽 커피 문화를 본격적으로 도입하려는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8월 26일 출시되는 '펌킨 스파이스 라떼'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식품 부문에서도 '이탈리안 소시지 에그 바이트'라는 이색적인 신제품이 출시된다.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되는 이 제품은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특이한 점은 가을 시즌의 대표 맛인 '사과' 관련 메뉴가 완전히 사라진다는 것이다. 기존의 아이스 애플 크리스프나 사과 사이더류의 음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