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나스닥:GOOGL, GOOG)의 웨이모가 우버(NYSE:UBER)를 배제하고 에이비스와 함께 댈러스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하자 투자자들이 불안감을 드러내며 우버 주가가 급락했다. 반면 리프트(나스닥:LYFT)는 스마트한 파트너십과 통제된 리스크, 안정적인 확장이라는 자사의 전략을 조용히 고수했다.
확장이 독이 되다 우버는 그동안 웨이모, 제너럴모터스(NYSE:GM)의 크루즈, 누로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자사 앱에 로보택시 서비스를 도입해왔다. 하지만 웨이모가 최근 에이비스와 함께 댈러스 진출을 발표하면서 우버를 배제한 것이 시장에 충격을 주었다. 투자자들이 웨이모가 향후 거래에서도 우버를 배제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면서 우버 주가는 3.5% 이상 하락했다.
리프트의 실속있는 파트너십 전략 반면 리프트는 모빌아이(나스닥:MBLY), 메이 모빌리티, 마루베니(ORCPK:MARUY), 바이두(나스닥:BIDU) 등과의 제휴를 통해 자율주행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바이두의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