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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고객사 해킹 피해 잇따라...샤넬도 당했다

2025-08-06 02:27:09
세일즈포스 고객사 해킹 피해 잇따라...샤넬도 당했다
고객 데이터 관리 플랫폼으로 신뢰받고 있는 세일즈포스(CRM)의 고객사들이 잇따라 해킹 피해를 입고 있다. 최근에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피해를 입었다. 세일즈포스 플랫폼 자체가 해킹된 것은 아니며, 해커들은 플랫폼 사용자들을 통해 침투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해커그룹 샤이니헌터스는 2025년 초부터 세일즈포스 고객사들의 데이터를 탈취해왔다. 이들은 'IT 지원팀'으로 위장해 직원들에게 전화를 걸어 가짜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소셜 엔지니어링' 수법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정상적인 보안 절차를 우회하여 민감한 고객 데이터에 접근했다.

샤넬, 최근 명품 브랜드 해킹 피해 사례 추가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은 7월 25일 미국 고객들의 개인 연락처 정보가 유출된 데이터 침해 사실을 확인했다. 유출된 정보에는 미국 내 고객 서비스 센터에 연락했던 개인들의 이름, 이메일 주소, 우편 주소, 전화번호가 포함됐다. 다만 금융 정보나 민감한 거래 데이터는 유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샤넬은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