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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불만 속출에도 광고주·언론사들 `대안 없어` 계속 의존

2025-08-07 04:10:00
구글 불만 속출에도 광고주·언론사들 `대안 없어` 계속 의존
구글(GOOGL)에 대한 광고주와 언론사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더인포메이션에 따르면 많은 언론사들이 구글 검색결과를 통한 자사 사이트 트래픽이 감소했다고 지적했다. 광고주들 역시 자신들이 비용을 지불한 검색어 옆에 광고가 제대로 노출되지 않는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그럼에도 마땅한 대안이 없어 기업들은 구글 광고 지출을 늘리고 있다. 그 결과 챗GPT 등 AI 도구들이 일부 검색 수요를 가져갔음에도 구글의 검색광고 사업은 2분기에 11.7% 성장하며 1분기보다 성장세가 소폭 확대됐다.

언론사들은 트래픽 감소가 구글의 새로운 AI 오버뷰 기능이나 챗GPT를 통한 질문 증가와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퓨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구글이 AI 요약을 사용할 때 사용자들의 링크 클릭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은 이를 부인하고 있지만, 많은 언론사들은 무료 검색 트래픽 감소를 만회하기 위해 유료 광고 지출을 늘리고 있다고 인정했다. 또한 일반 검색어보다 특정 브랜드 검색어에 광고가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