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의 짐 크레이머가 데이터센터 기업 코어위브(CoreWeave)에 대해 기업 자체는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주가가 '매우 비싸다'고 경고했다. 시장 전문가인 크레이머는 코어위브의 최근 기업공개(IPO)가 시장이 적정가격을 매기기도 전에 개인투자자들이 서둘러 매수에 나서는 밈주식과 같은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레이머는 코어위브의 IPO가 이러한 경향에 특히 취약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이 회사는 주당 40달러에 상장했으며, 유통주식수가 3750만주에 불과한 상대적으로 적은 물량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당초 25억 달러 조달을 목표로 했으나 실제로는 15억 달러만 모집했다. 유통 물량이 적어 개인투자자들이 주가를 쉽게 끌어올릴 수 있는 구조였다는 설명이다. 흥미롭게도 크레이머는 이런 패턴을 1998년부터 봐왔다고 덧붙였다. 공급이 제한적이고 개인투자자들의 열기가 높을 때는 주가가 급등할 수 있으며, 이는 기업 가치가 아닌 모멘텀에 의해 가격이 결정된다는 것이다. 코어위브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