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위 피자 배달 체인 파파존스(Papa John's International Inc.)(NASDAQ:PZZA)가 10월부터 인도 시장에 재진출한다. 2017년 실적 부진으로 철수했던 인도 시장에서 2035년까지 650개 매장 오픈이라는 야심찬 목표를 제시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풀사르 캐피탈의 비시 나라인 매니징 파트너는 파파존스가 풀사르 캐피탈과 UAE 기반 PJP 인베스트먼트 그룹과의 합작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통해 벵갈루루에서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분기 실적 호조로 확장 전략 뒷받침 이번 인도 진출 발표는 파파존스의 견고한 2분기 실적에 힘입어 이뤄졌다.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0.41달러로 시장 예상치 0.34달러를 상회했다. 분기 매출은 커미서리 수익 2,030만 달러 증가에 힘입어 4.2% 상승한 5억2,917만 달러를 기록했다. 글로벌 시스템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4% 증가한 12억6,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해외 동일매장 매출은 4% 증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