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BUX)가 '스타벅스로 돌아오기(Back to Starbucks)' 계획을 전면 가동하고 있다. 커피 체인 공룡은 '매장에 들어와 편하게 앉아서 구매해주세요'라는 컨셉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리노베이션이 의도한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보고가 나왔지만 투자자들은 우려를 표명했다. 금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2% 가까이 하락했다.
중국 커피 체인 러킨커피(LKNCY)가 뉴욕에서 '색다르고, 멋지고, 세련된' 이미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스타벅스의 '몰입감 있고, 포용적이며, 깊이 있는 인간적인 공간 창출' 전략은 다소 힘이 빠져 보인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이 방향을 고수하며 '팰리세이즈의 여유로운 따뜻함'부터 '맨해튼의 도시적 에너지'까지 모든 요소를 동원해 고객 유치와 체류를 유도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더 많고 편안한 좌석, 눈부심이 적은 천장 조명 등의 개선도 계획되어 있다.
스타벅스는 매장당 15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며, 202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