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인 포드가 많은 기능을 희생하지 않고도 3만달러대의 전기 픽업트럭 계획을 발표한 것은 큰 화제가 됐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포드는 신생 기업 슬레이트와 충돌하게 됐다. 두 회사가 유사한 제품을 개발 중이지만, 슬레이트는 포드와 같은 시장에서 공존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 소식에 큰 우려를 보이지 않았으며, 금요일 오후 거래에서 포드 주가는 소폭 상승했다.
몇 주 전 포드의 발표는 분명 주목을 받았고, 슬레이트에서도 특히 관심을 끌었다. 수개월 전만 해도 비교적 저렴한 전기 픽업트럭 시장이 열려있다고 생각했던 분야에 이제 대형 제조사가 진입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슬레이트가 2026년 말 트럭 출시를 목표로 하는 반면 포드는 2027년 초를 겨냥하고 있어, 슬레이트의 사업이 시작도 하기 전에 중단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슬레이트의 제레미 스나이더 최고상업책임자(CCO)는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그는 "우리의 접근 방식이 매우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