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지난 분기 동안 7개 증권사가 리어(NYSE:LEA)에 대해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30일간의 평가와 이전 달의 평가를 비교한 표는 다음과 같다.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
---|---|---|---|---|---|
전체 평가 | 2 | 0 | 5 | 0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0 | 3 | 0 | 0 |
3개월 전 | 2 | 0 | 1 | 0 | 0 |
12개월 목표주가 분석에서 증권사들은 리어에 대해 평균 115.71달러, 최고 136달러, 최저 103달러를 제시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 목표가 106.57달러 대비 8.58% 상승했다.
금융 전문가들의 리어에 대한 인식을 명확히 파악하기 위해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평가를 상세히 분석했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콜린 랭건 | 웰스파고 | 상향 | 중립 | 111.00달러 | 102.00달러 |
조셉 스팍 | UBS | 하향 | 중립 | 109.00달러 | 116.00달러 |
댄 레비 | 바클레이스 | 상향 | 중립 | 120.00달러 | 100.00달러 |
조셉 스팍 | UBS | 상향 | 중립 | 116.00달러 | 95.00달러 |
콜린 랭건 | 웰스파고 | 상향 | 중립 | 103.00달러 | 100.00달러 |
마이클 워드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136.00달러 | 123.00달러 |
존 머피 | BofA 증권 | 상향 | 매수 | 115.00달러 | 110.00달러 |
리어의 시장 성과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와 함께 주요 재무지표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
리어는 자동차 시트와 전기 시스템 및 부품을 설계, 개발, 제조하는 기업이다. 시트 부문과 전기시스템 부문 두 개의 사업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시트 부문은 프레임과 메커니즘, 커버(가죽 및 직물), 시트 히팅 및 쿨링, 폼, 헤드레스트를 포함한다. 자동차 전기 배선 및 연결 시스템과 전자 시스템에는 와이어링 하네스, 단자 및 커넥터, 온보드 배터리 충전기, 고전압 배터리 관리 시스템이 포함된다. 회사 매출의 대부분은 시트 부문에서 발생한다.
시가총액 분석: 리어의 시가총액은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이는 경쟁사 대비 우월한 규모와 시장 지위를 보여준다.
매출 감소: 2025년 6월 30일 기준 3개월 동안 리어의 매출 성장률은 약 -47.97% 감소했다. 이는 경기소비재 섹터 내 다른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평균 이하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순이익률: 리어는 2.74%의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업계 표준을 상회하는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3.39%의 ROE를 기록하며 업계 표준을 상회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총자산이익률(ROA): 1.1%의 ROA는 업계 기준에 미치지 못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55로 업계 평균 이하를 기록하며, 부채와 자기자본 간의 건전한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금융권의 애널리스트들은 특정 종목이나 섹터를 전문적으로 담당한다. 이들은 기업 컨퍼런스콜과 미팅에 참석하고, 재무제표를 분석하며, 내부 정보를 수집해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발표한다. 대부분의 애널리스트는 분기별로 한 번씩 종목을 평가한다.
기본적인 평가 외에도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실적, 매출, 성장률 추정치 등 주요 지표에 대한 전망도 제시한다. 이는 투자자들에게 추가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다만 애널리스트들도 인간이기 때문에 그들의 예측은 개인적 판단에 기반한 것임을 인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