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사우스웨스트항공(NYSE:LUV)에 대한 증권가 6개사의 최근 분기 투자의견이 강세부터 약세까지 엇갈리고 있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정리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0 | 1 | 5 | 0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0 | 3 | 0 | 0 |
3개월 전 | 0 | 0 | 2 | 0 | 0 |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34.5달러로 최고 40달러, 최저 30달러다. 이전 평균 목표가 31달러에서 11.29% 상향 조정됐다.
최근 증권사들의 사우스웨스트항공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상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제이미 베이커 | JP모건 | 상향 | 비중확대 | 35달러 | 28달러 |
크리스토퍼 스타솔로풀로스 | 서스쿼해나 | 상향 | 중립 | 30달러 | 25달러 |
듀안 페니워스 | 에버코어ISI | 하향 | 중립 | 34달러 | 40달러 |
듀안 페니워스 | 에버코어ISI | 유지 | 중립 | 40달러 | 40달러 |
브랜든 오글렌스키 | 바클레이즈 | 상향 | 중립 | 34달러 | 26달러 |
토마스 웨이드위츠 | UBS | 상향 | 중립 | 34달러 | 27달러 |
이러한 증권사들의 평가는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승객 수 기준 미국 최대 국내선 항공사다. 보잉 737 기종으로만 구성된 약 800대의 항공기를 운영하고 있다. 일부 장거리 노선과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지만, 주로 단거리 레저 노선에 특화되어 있으며, 좌석 지정이 없는 단일 객실 구조로 포인트-투-포인트 네트워크를 운영한다. 2025년 말에는 일부 좌석의 다리 공간을 늘리고, 좌석 지정제와 기본 이코노미석 등 새로운 요금 체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른 항공사들과 직접 경쟁하고 여행 검색 엔진에도 처음으로 등재될 예정이다.
시가총액: 동종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큰 규모를 자랑하며 투자자들의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매출 동향: 2025년 6월 30일 기준 3개월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5% 감소했다.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저조한 성장률을 기록했다.
순이익률: 2.94%의 순이익률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2.45%의 ROE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주주 자본의 효율적 활용을 입증했다.
총자산이익률(ROA): 0.69%의 ROA를 기록해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이 돋보인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67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며, 보수적인 재무 운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