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메타 플랫폼스 (META)가 내장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첫 번째 레이밴 스마트 안경과 새로운 뉴럴 밴드 웨어러블 기기를 출시하면서 투자자들의 새로운 관심을 끌고 있다. 799달러짜리 안경은 증강현실 분야에 대한 메타의 대대적인 진출을 보여주며, 뇌 신호 감지 밴드는 더 광범위한 웨어러블 기술 계획을 시사한다. 이러한 출시는 메타가 소셜미디어를 넘어선 전환을 강조하며 투자자들이 주가 상승을 이끌 수 있다고 생각하는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메타 주가는 수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0.50% 상승했다.
배경을 살펴보면, 메타와 레이밴 소유주인 에실로룩소티카 (ESLOY)는 2019년 스마트 안경 파트너십을 시작해 2021년 1세대 제품을 출시했다. 2024년에는 두 회사가 계약을 연장해 다음 10년까지 레이밴 스마트 안경 개발을 지속하는 장기 협약을 체결했다.
최신 레이밴 디스플레이 안경은 메타와 프랑스 안경 회사의 파트너십에서 나온 최신 제품으로, 기존 모델을 개선한 렌즈 내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또한 각 메타 레이밴 디스플레이 안경에는 메타 뉴럴 밴드가 함께 제공된다. 이 손목밴드는 미세한 근육 신호를 읽어 사용자가 작은 손동작으로 안경을 제어할 수 있게 한다. 안경과 뉴럴 밴드 세트는 799달러에 판매되며 9월 30일 출시된다.
회사는 또한 에실로룩소티카 산하에서 새로 단장한 레이밴 스마트 안경 모델과 새로운 오클리 스포츠 라인을 선보였다. 이 AI 기반 선글라스들은 카메라와 스피커를 탑재해 주변 환경을 감지하고, 사진을 찍고, 동영상을 녹화하고, 음악을 재생하며, 음성 명령에 응답한다.
출시 행사에서 메타 최고경영자 마크 저커버그는 AI 안경에 대한 수요 증가를 강조하며, 새로운 기기들이 스마트폰이 줄여놓은 현실감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실로룩소티카 최고경영자 프란체스코 밀레리는 올해 초 실적 발표에서 2023년 가을 2세대 출시 이후 메타 스마트 안경을 200만 개 이상 판매했다고 밝혔다. 그는 2026년 말까지 생산 능력을 연간 1000만 개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전반적으로 저커버그는 2025년이 AI 기반 안경을 수억, 궁극적으로는 수십억 명의 사용자로 확대하는 메타의 진전을 측정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VR과 AR에 대한 주요 투자와 함께 스마트 안경이 회사의 최우선 과제로 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월가를 살펴보면, 메타 주식은 팁랭크스에서 강력매수 합의 등급을 받고 있다. 이는 지난 3개월간 매수 42개, 보유 6개 의견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한편 메타 주식 평균 목표가는 873.14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12.56%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