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소식은 항공우주 기업 보잉 (BA)에게 실제보다 훨씬 더 좋은 뉴스가 되어야 했다. 보잉은 연방항공청(FAA)으로부터 상당한 승리를 거두어 이전보다 조금 더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성과에도 불구하고 보잉 주가는 월요일 오후 거래에서 여전히 거의 3% 하락했다.
9월 29일 오늘부터 FAA는 보잉의 감항증명서 발급 능력에 대한 제한을 완화할 예정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제 보잉은 주간 인증 업무를 교대로 수행할 수 있게 되어 생산 및 납품 일정을 앞당길 수 있게 된다. 보잉은 수년간 "강화된 감독" 환경 하에서 운영되어 왔으며, 이는 보잉이 결국 정상 궤도에 돌아올 수 있다는 첫 번째 주요 신호다.
특히 지난 몇 주 동안 보잉이 확보한 엄청난 수의 신규 주문을 고려할 때 이는 환영할 만한 소식이다. 트럼프 대통령이 기세를 올리고 있고, 각국이 무역적자 균형을 맞추기 위해 대규모 보잉 주문을 하고 있어, 보잉이 실제로 해당 주문을 충족할 수 있다면 큰 의미가 있다.
일부는 작년에 자살한 보잉의 내부고발자 존 바넷의 이야기를 기억할 것이다. 보잉은 그 사건 이후 소송을 당했고, 이제 보고서에 따르면 보잉이 바넷의 유족이 제기한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5만 달러를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이 중 거의 절반인 약 2만 달러는 사건과 관련된 법무비용과 비용을 지급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나머지 지급액은 원고들에게 직접 전달된다. 보잉은 부인할 뿐만 아니라 "...보잉 측의 어떤 행위나 부작위도..." 바넷의 죽음이나 상해와 관련이 없다고 "계속 부인하고" 있다. 보잉은 또한 성명에서 "우리는 바넷 씨의 죽음을 슬퍼하며 이번 해결책에 도달하면서 그의 가족에게 조의를 표한다. 보잉은 몇 년 전 바넷 씨가 제기한 문제들을 검토하고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월가를 살펴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아래 그래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난 3개월 동안 16개의 매수와 1개의 보유 의견을 바탕으로 보잉 주식에 대해 강력매수 합의 등급을 부여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45.53% 상승한 후, 주당 260.73달러의 평균 보잉 목표주가는 20.91%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