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아메리카(NYSE:BAC)가 전 세계 4만여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페이먼트 솔루션(GPS) 팀을 지원하기 위한 생성형 AI 도구를 출시했다고 화요일 밝혔다. Ask 글로벌 페이먼트 솔루션(AskGPS)으로 명명된 이 플랫폼은 사내에서 자체 개발됐으며, 제품 가이드, 계약서, FAQ 등 3,200여 건의 내부 문서를 학습했다. AskGPS는 직원들의 연간 업무 시간을 대폭 절감하는 동시에 자문 서비스의 품질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뱅크오브아메리카에 따르면 직원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난이도의 고객 문의에 대해 수 초 내에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GPS 부문 책임자인 마크 모나코는 "AskGPS는 기관의 지식을 실시간 인텔리전스로 전환한다. 이는 단순한 검색 도구가 아닌 전략적 엔진으로, 우리 팀이 더 빠르게 대응하고 오늘날 환경에서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의 명확성과 조언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이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