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 (F)가 현재 직면한 모든 문제들을 살펴본 결과, 대형 화재를 겪은 공급업체부터 관세 문제와 잠재 구매자들의 경제적 우려까지, 이를 해결하는 방법이 더 많은 직원을 사무실로 불러들이는 것이라고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나친 단순화일 수 있지만, 포드는 이 계획을 더욱 강화하며 직원들이 더 많이 출근하지 않으면 해고하겠다고 위협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투자자들은 이에 불만을 표했고, 수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가 1.5% 이상 하락했다.
실제로 포드는 직원들이 사무실에 더 자주 나오지 않으면 완전한 해고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포드의 사무실 복귀 명령은 직원들이 주 최소 4일은 사무실에 있어야 한다는 요구사항을 포함했다. 하지만 문제는 일부 직원들이 업데이트된 출근 정책을 준수할 뿐만 아니라 경영진이 승인한 재택근무 협정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위협을 듣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포드조차 경고를 받았어야 할 모든 사람이 경고를 받은 것은 아니라고 인정하며, 경고 이메일 시스템에 일부 "문제"가 있었다고 인정했다. 인사담당 이사 호머 아이작은 "솔직히 지금까지의 편지들은 우리의 기준이 다른 모든 사람의 기준과 같지 않았던 기간을 기반으로 했다. 커뮤니케이션은 표준적이며, 이 팀에게 약속하건대, 우리는 그것들을 변경하거나 수정하도록 요청했지만 실패했다"고 언급했다.
최근 GT40이라는 특정 자동차가 슈퍼카에 대한 포드의 입장뿐만 아니라 오늘날 포드 대부분이 따르고 있는 "지루한 차는 안 된다"는 신조를 어떻게 정의하게 되었는지를 자세히 설명하는 또 다른 이야기가 나왔다. 포드는 원래 GT40을 르망에서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승리하고, 1963년 자신의 자동차 회사를 포드에 매각하기를 거부한 엔초 페라리 아래서 당한 굴욕에 복수하기 위한 방법으로 제작했다고 보고서들은 전했다.
포드가 굴욕당한 잠재적 구매자에서 세계를 제패하는 거대 기업으로 변하는 데는 몇 년이 걸렸으며, 이는 즉시 일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10년 중반까지 보고서들에 따르면, 포드는 르망을 강타했을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사용을 위한 두 가지 버전을 만들어내기까지 했다.
월가를 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아래 그래픽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난 3개월 동안 매수 2개, 보유 9개, 매도 2개가 부여된 것을 바탕으로 F 주식에 대해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갖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주가가 12.24% 상승한 후, 주당 11.18달러의 평균 F 목표주가는 4.89%의 하락 위험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