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TM) 주식은 수요일 초반 거래에서 하락세로 돌아섰다. 미국 자동차 안전 당국이 이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가 미국 내에서 1,024,407대의 차량에 대한 리콜을 발표했다고 공개한 이후다. 해당 차량들은 후방 카메라 고장을 일으킬 수 있는 결함으로 인해 회수되고 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차량을 후진 기어에 넣었을 때 후방 카메라가 멈추거나 아예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도요타는 지난 목요일 이 상황을 확인하며, 이 결함이 충돌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NHTSA에 따르면, 이 결함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생산된 도요타와 렉서스 모델의 파노라마 뷰 모니터 시스템과 스바루 솔테라 차량에 영향을 미친다. 이들 모델 외에도 도요타는 도요타 bZ4X, 캠리, 크라운, 그랜드 하이랜더, 랜드크루저를 포함한 다른 영향받는 모델들을 나열했다.
모니터 시스템은 차량 주변의 여러 카메라를 사용하여 운전자에게 차량 주변 360도 뷰를 제공한다. 이 뷰는 종종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표시되며, 운전자가 좁은 공간에서 조작하고 후진하며 주차하는 데 도움을 준다.
도요타는 추가 설명을 통해 이 결함이 시스템의 주차 보조 전자 제어 장치(ECU) 뒤의 소프트웨어에서 비롯된다고 밝혔다. ECU는 후방 카메라, 주차 센서, 운전자가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돕는 디스플레이와 같은 기능을 관리한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딜러가 무료로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소유자들에게 확약했다. 이번 리콜은 도요타가 올해 발표한 리콜 목록에 추가된다.
10월에 이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는 유사한 문제로 인해 미국에서 약 394,000대의 차량을 리콜했다. 올해 초에는 2022년부터 2025년 사이에 제조된 약 443,000대의 툰드라 및 툰드라 하이브리드 픽업 트럭도 리콜했다. 이 리콜은 트럭의 후진등에 습기가 들어가 작동을 멈추고 운전자의 시야를 흐리게 할 가능성 때문에 촉발되었다.
이러한 리콜들은 도요타에 평판상의 도전을 제기한다. 도요타는 10월 미국 판매를 207,910대로 확대했으며, 유럽에서 두 번째로 잘 팔리는 자동차 브랜드로 남아 있다.
이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의 글로벌 판매는 최근 2분기 동안 전년 대비 2% 증가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엔진 인증, 인건비, 관세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70% 이상 급락했다.
팁랭크스의 AI 주식 애널리스트는 도요타 주식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오픈AI, 제미니, 퍼플렉시티의 모델은 이 주식에 아웃퍼폼 등급을 부여하는 반면, 그록과 딥시크는 중립 등급을 매긴다.
낙관적인 AI 애널리스트들은 도요타의 재무 성과와 밸류에이션을 지적하는 반면, 비관적인 애널리스트들은 하락하는 이익률과 약한 현금 흐름을 언급한다. 그러나 모든 등급은 상승 잠재력을 동반한다.
예를 들어, 오픈AI-4o의 평균 TM 목표주가 214달러는 5% 상승 여력을 시사하는 반면, 딥시크의 210달러는 현재 수준에서 3% 상승을 제안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