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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승 여력 남아`... 웰스파고, 이 2개 크루즈 주식 북상 전망

2025-11-19 19:59:08
`상승 여력 남아`... 웰스파고, 이 2개 크루즈 주식 북상 전망

글로벌 크루즈 산업은 흥미로운 양상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혼란에서 아직 완전히 회복하지는 못했지만, 최근 몇 년간 승객 수와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랜드 뷰 리서치는 2022년 시장 규모를 76억 7천만 달러로 평가했으며, 2030년까지 183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11.5%의 성장률을 예상했다.



크루즈 라인 인터내셔널 협회의 데이터 역시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한다. 국제 크루즈 승객의 약 58%가 첫 여행객이라는 점은 핵심 지표다. 신규 고객들이 종종 추가 항해를 위해 재방문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확대되는 고객 기반은 한 번의 여행으로 여러 목적지를 방문할 수 있는 매력과 많은 육상 휴가에 비해 크루즈가 제공하는 상대적 가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다.



웰스파고의 트레이 바워스 애널리스트는 이 모든 점을 염두에 두고 레저 산업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한다. "우리는 크루즈 부문을 우리 커버리지 중 가장 매력적인 분야로 본다. 개별 기업과 전체 산업 수준 모두에서 투자자본수익률(ROIC)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크루즈의 전체 시장 규모(TAM)가 계속 확대될 것으로 믿으며, 카리브해의 프라이빗 아일랜드 관광지가 더 높은 수준의 수요를 견인하는 동시에 공급을 확대해 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우리는 업계에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본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웰스파고는 두 개의 주요 크루즈 주식에 대해 투자 의견을 제시하고 있으며, 각각 두 자릿수 상승 잠재력을 제공한다. 팁랭크스 데이터를 활용해 월가가 이들 종목을 어떻게 보는지 검토했다. 자세히 살펴보자.



로열 캐리비안 (RCL)



먼저 살펴볼 로열 캐리비안 그룹은 글로벌 크루즈 산업의 선두주자다. 시가총액 673억 달러로 동종 업계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5개 브랜드명으로 조직된 68척의 대형 현대식 선박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의 브랜드에는 동명의 로열 캐리비안, 셀러브리티 크루즈 리버도 운영하는 셀러브리티 크루즈, 그리고 실버시가 포함된다. 또한 그룹은 독일 크루즈 브랜드인 마인 쉬프와 하파그로이드를 관리하는 합작 투자사 TUI의 지분 50%를 보유하고 있다. 하파그로이드는 크루즈 라인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이름 중 하나로, 1847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회사의 최대이자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는 로열 캐리비안이다. 34척의 선박을 운영하는 이 크루즈 라인은 그룹 전체 선단의 절반을 차지한다. 셀러브리티 크루즈는 회사의 두 번째로 큰 브랜드로, 14척의 해양 크루즈선과 유럽의 유서 깊은 라인강과 도나우강을 운항하는 2척의 특수 리버 크루즈선을 보유하고 있다. 실버시, 마인 쉬프, 하파그로이드는 더 작은 규모의 선단을 운영한다. 공통 분모는 선박 내 현대적인 시설과 모든 크루즈 여행객의 필요와 예산을 충족시키는 광범위한 숙박 시설, 활동, 럭셔리 서비스다.



로열 캐리비안 그룹은 브랜드를 통해 승객들을 7개 대륙의 해안을 따라 극지방에서 극지방까지 전 세계 목적지로 안내한다. 회사는 또한 크루즈 라인과 연계된 프라이빗 목적지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3분기 동안 로열 캐리비안 그룹은 에게해의 로열 비치 클럽 산토리니를 발표하며 프라이빗 목적지를 확대했으며, 내년 개장 예정이다.



로열 캐리비안은 올해 3분기 동안 총 매출 51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수치지만 예상치를 2,934만 달러 하회했다. 순이익 측면에서 회사의 비GAAP 실적인 주당 5.75달러는 조정 순이익 16억 달러를 기반으로 예상보다 주당 7센트 높았다.



웰스파고의 트레이 바워스 애널리스트에게 이 모든 것은 확고한 업계 리더를 의미한다. 그는 로열 캐리비안이 최근 몇 년간 견고한 성장을 보였으며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탄탄한 전망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한다. 바워스는 크루즈 라인 회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한다. "우리는 기존 및 신규 프라이빗 아일랜드에서의 지속적으로 높은 수요 수준과 내년 레전드 오브 더 시즈 도입에 힘입어 업계 최고의 수익률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RCL은 2019년부터 2025년 예상치까지 업계 수익률 성장을 주도했으며, 우리는 이것이 향후 5년간 계속될 수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자본비용이 보합세에서 하락세인 가운데 ROIC가 계속 확대됨에 따라 RCL의 업계 선도적 멀티플(VIK 제외)이 계속 상승해야 한다고 믿는다... 우리는 이렇게 많은 성장과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주식이 시장 대비 이렇게 큰 할인율로 거래되어서는 안 된다고 믿는다. RCL은 우리 커버리지 유니버스에서 최고 아이디어다."



이러한 평가는 애널리스트의 RCL에 대한 비중확대(매수) 등급을 뒷받침하며, 그의 320달러 목표주가는 1년간 27%의 상승을 가리킨다.



RCL에 대한 최근 17건의 애널리스트 리뷰는 매수 13건과 보유 4건을 포함하며, 적극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받고 있다. 주식의 평균 목표주가는 343.87달러이고 현재 거래가는 251.42달러로, 향후 12개월간 37%의 상승 잠재력을 제시한다. (RCL 주가 전망 참조)





노르웨이안 크루즈 라인 (NCLH)



목록의 두 번째 주식은 세계 주요 크루즈 회사 중 또 다른 하나다. 위의 로열 캐리비안처럼 노르웨이안도 지주회사다. 노르웨이안 크루즈 라인, 오세아니아 크루즈, 리젠트 등 3개의 완전 자회사 브랜드를 통해 운영된다. 이들 라인은 합쳐서 약 71,000개의 이용 가능한 선실을 갖춘 34척의 선박으로 구성된 선단을 자랑한다. 노르웨이안은 선단을 확장하고 현대화하려 하고 있으며, 2026년부터 2036년까지 인도 예정인 14척의 신규 선박을 주문했다. 신규 선박은 39,600개의 선실을 추가할 것이다.



이 선단은 가만히 있지 않는다. 노르웨이안은 2개의 프라이빗 아일랜드 휴양지를 포함해 전 세계 약 700개 목적지로 여행한다. 회사는 올해 브랜드와 목적지 전반에 걸쳐 총 300만 명의 고객을 수송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들 고객은 1966년부터 크루즈를 운영해 온 회사에 의해 서비스를 받으며, 성공적인 크루즈 라인을 활용해 탄탄한 80억 달러 규모의 기업을 구축했다.



3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노르웨이안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29억 달러의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그러나 노르웨이안은 매출 추정치 대비 예상을 하회했다. 보고된 총액은 8,850만 달러 부족했다. 회사의 GAAP 순이익은 4억 1,930만 달러로 주당 86센트로 환산되었으며, 이는 예상치를 주당 25센트 하회했다. NCLH 주가는 11월 4일 실적 발표 직후 15% 하락했으며, 주가는 아직 반등하지 못했다. 연초 대비 NCLH 주가는 31% 하락했다.



동시에 회사는 4분기 점유율이 101.9%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내년에는 탑승률, 즉 전체 점유율이 105%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웰스파고의 바워스 애널리스트는 이 회사의 미래 전망에 주목하며, 주가가 반등할 것으로 예상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우리는 기본 거시경제에 큰 변화가 없다면 주가가 시장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한다. 회사가 앞으로 수년간 두 자릿수 비율로 실적을 성장시켜야 한다는 우리의 견해를 고려할 때 그렇다. 우리는 완전히 반영된 주당순이익 추정치를 사용해 회사를 평가할 때도 NCLH 주가에 상당한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본다."



바워스는 노르웨이안 주식에 비중확대(매수) 등급을 부여하고 30달러의 목표주가로 이를 뒷받침하며, 향후 1년간 68%의 상승 잠재력을 시사한다.



전반적으로 NCLH 주식은 매수 대 보유가 10 대 4로 우세한 최근 14건의 리뷰를 기반으로 보통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주식은 17.84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평균 목표주가는 28.58달러로, 내년 이맘때까지 60%의 상승이 예상된다. (NCLH 주가 전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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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책조항: 이 기사에 표현된 의견은 전적으로 소개된 애널리스트의 것이다. 콘텐츠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의도되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체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