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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중국 공급업체 가치 인정... 특정 국가 공급업체 배제 부인

2025-11-26 20:08:09
테슬라, 중국 공급업체 가치 인정... 특정 국가 공급업체 배제 부인

전기차(EV) 대기업 테슬라(TSLA)는 중국 공급업체를 중요하게 여기며 특정 국가를 배제한다는 주장을 부인했다. 테슬라의 중국 정부 업무 및 홍보 담당 부사장인 그레이스 타오는 오늘 자신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이를 분명히 했다.



타오는 "미국, 중국, 유럽 어디든 테슬라는 전 세계 생산 시설에서 공급업체 선정에 동일하게 엄격하고 객관적인 기준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 성명은 테슬라가 공급업체들에게 미국 내 자동차 제조에서 중국산 부품을 배제하도록 요청했다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대한 답변이다.



테슬라 상하이, 전 세계 최저 가격 달성



타오는 테슬라 상하이의 국내 생산 차량이 중국 제품의 경제적인 가격 덕분에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가격을 기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녀는 공급업체의 국가나 위치가 테슬라의 배제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특히 모델 3와 모델 Y는 400개 이상의 현지 공급업체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으며, 이 중 60개 이상이 테슬라에 전 세계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테슬라는 중국산 모델 3와 업데이트된 모델 Y의 부품 중 95% 이상이 현지 공급업체에서 나온다고 주장한다. 모델 3는 중국에서 23만5500위안(약 3만3250달러)에 판매되는 반면, 미국에서는 3만6990달러에 판매된다.



한편 경쟁사인 제너럴모터스(GM)는 수천 개의 공급업체에 공급망에서 중국산 부품을 제거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져, 지정학적 혼란에 대한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좌절감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테슬라, 글로벌 판매 감소로 고전



공급업체 입장을 명확히 하는 동안에도 테슬라는 글로벌 전기차 판매 감소에 계속 직면하고 있다. 유럽자동차제조협회에 따르면 10월 유럽 판매는 전년 대비 48.5% 감소했으며, 연초 대비로는 30% 하락했다. 같은 기간 전 세계 전기차 부문은 26% 성장했다.



테슬라는 2024년 1% 감소보다 더 나쁜 한 자릿수 후반의 연간 판매 감소를 보고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의 올해 초 논란이 된 정치적 발언은 유럽에서 테슬라 브랜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회사는 또한 노후화된 모델 라인업, 가격 압박, 그리고 미국, 중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과 씨름하고 있다.



TSLA 주식은 매수, 보유, 매도인가?



증권가는 테슬라의 장기 전망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팁랭크스에서 TSLA 주식은 14건의 매수, 10건의 보유, 10건의 매도 의견을 바탕으로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받고 있다. 테슬라의 평균 목표주가 383.04달러는 현재 수준에서 8.7%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연초 대비 TSLA 주가는 약 4%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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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