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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광고 최소화 선언... 넷플릭스·유튜브·디즈니+ 대비 `의미있게 적을 것`

Ananya Gairola 2024-08-02 20:16:34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광고 최소화 선언... 넷플릭스·유튜브·디즈니+ 대비 `의미있게 적을 것`
아마존닷컴의 앤디 재시 CEO가 목요일 자사 스트리밍 서비스인 프라임 비디오의 광고가 경쟁사들보다 '의미 있게 적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의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재시 CEO는 광고가 스트리밍 비디오의 표준이 되었지만, 자사는 이런 추세와 다른 길을 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광고가 스트리밍 비디오의 표준이 되었지만, 우리는 기존 TV나 다른 스트리밍 TV 제공업체들보다 의미 있게 적은 광고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의 광고 기술과 측정 능력을 통해 브랜드들은 광고를 제품 판매나 구독 신청 같은 비즈니스 성과와 직접 연결할 수 있다고 재시는 설명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이 프라임 비디오의 광고 관련성과 성과를 높일 것이라고 그는 전망했다. 광고 없는 경험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마존은 월 2.99달러의 추가 요금으로 이 옵션을 제공한다.

아마존의 브라이언 T. 올사브스키 CFO도 광고가 북미와 국제 부문 모두에서 수익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회사가 성장을 견인하는 분야, 특히 스폰서 제품과 프라임 비디오 광고 등의 영역에서 제공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 광고 축소 결정은 최근 넷플릭스보다 낮은 광고 요금을 제시해 마케터들의 관심을 끌려 했던 것과 맥을 같이한다. 아마존은 5개월 전 프라임 비디오 플랫폼에 광고를 도입했으며, 내년을 위해 광고주들에게 계획을 제시해왔다.

프라임 비디오의 광고 지원 버전 도입은 스트리밍 광고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넷플릭스, 유튜브, TV 네트워크를 포함한 모든 업체의 광고 가격이 크게 하락했다. 이는 이들 플랫폼이 다가오는 TV 시즌을 위해 광고주들과 진행 중인 협상에도 영향을 미쳤다.

한편, 목요일 아마존은 2분기 순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48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이는 벤징가 프로의 데이터에 따르면 1,485억 6,000만 달러였던 시장 전망치에는 미치지 못했다.

주가 동향: 글을 쓰는 시점 아마존 주식은 전날 종가 184.07달러에서 1.56% 하락한 후 장전 거래에서 8.15% 추가 하락해 169.06달러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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