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심즈5` 대신 `심즈4` 확장에 집중... AI 프로젝트와 마고 로비 주연 영화 개발 박차
Franca Quarneti2024-09-19 04:45:30
일렉트로닉아츠(EA)가 전통적인 게임 출시 모델에서 벗어나 '심즈5' 개발 계획을 공식적으로 취소했다.
대신 EA는 '심즈4'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프랜차이즈 내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러한 전략 변화는 EA의 2024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공개됐다.
EA의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부문 사장인 로라 미엘은 "후속작 모델을 disrupting하고 있다"며 더 확장된 비전을 추구하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
미엘은 "전통적으로 우리는 매 출시마다 이전 버전을 새 버전으로 대체하며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후속작 모델을 disrupting할 것이다. 우리는 거대한 심즈 플랫폼에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레네와 심즈 유니버스의 미래
'심즈5' 계획은 취소됐지만, EA는 이전에 발표된 '프로젝트 레네'가 여전히 개발 중이며 올 가을 폐쇄형 멀티플레이어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처음에는 '프로젝트 레네'가 다음 심즈 게임이 될 것으로 추측됐지만, 지금은 EA가 말하는 '심즈 유니버스'의 일부로 자리 잡았다.
미엘은 "'심즈4'가 우리의 미래 성장 전략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엄청난 참여도와 방대한 콘텐츠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EA가 게임의 핵심 기술을 업데이트하면서 새로운 매력적인 콘텐츠를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심즈 영화 개발 중
심즈 팬들은 곧 게임플레이 이상의 것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EA는 아마존닷컴의 아마존 MGM 스튜디오와 협력해 심즈의 영화 각색을 공식 확정했다.
마고 로비의 제작사인 럭키챕이 영화를 제작하며, '로키'로 잘 알려진 케이트 헤론이 감독을 맡을 예정이다.
EA의 심즈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케이트 고먼은 이 영화가 "진정한 심즈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고먼은 버라이어티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원하는 것은 극장 개봉작으로 진정한 심즈 경험을 선보이는 것"이라며 "우리는 적절한 파트너를 원했고, '바비' 영화와 같은 규모의 영향력을 만들어내는 것이 우리가 원하는 바로 그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영화는 오랜 팬들을 위해 '프리저 버니'와 사다리 없는 수영장 등 많은 이스터 에그를 포함할 예정이다.
게임의 가상 언어인 심리쉬로만 영화를 제작할 가능성에 대해 고먼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재미있는 아이디어"라고 말하면서 "분명히 논의해 볼 만한 주제"라고 답했다.
AI, EA 미래의 핵심
심즈 유니버스 확장 외에도 EA는 게임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인공지능(AI)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앤드류 윌슨 CEO는 AI가 "우리 비즈니스의 핵심"이라고 말하며, 현재 EA가 게임 개발을 지원하고 간소화하기 위해 100개 이상의 "활발한 신규 AI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윌슨은 AI가 효율성, 확장성, 변혁의 세 가지 범주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강조했다. 회사는 더 깊이 있고 지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라인을 만들면서 AI를 사용해 플레이어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심즈의 향후 중앙 플랫폼은 AI를 사용해 플레이어가 텍스트가 아닌 사진을 통해 게임 내 자산을 검색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게임플레이에 개인화 계층을 추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