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 베조스 후원 퍼플렉시티 AI, 구글 지배 도전 위해 메리어트·나이키와 논의
Ananya Gairola
2024-09-23 10:33:44
제프 베조스가 후원하는 퍼플렉시티 AI가 알파벳의 구글에 도전장을 내밀며 나이키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등 유명 브랜드와 협상을 진행 중이다.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퍼플렉시티는 3000억 달러 규모의 디지털 광고 산업에서 구글의 지배력에 도전하기 위해 '스폰서' 질문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이는 구글의 경매 기반 광고 모델에 맞서는 것이다.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이 스타트업은 나이키와 메리어트를 포함한 일부 대기업들과 협상을 벌이고 있으며, 연말까지 광고 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이다.퍼플렉시티의 새로운 모델은 브랜드가 광고주가 승인한 AI 생성 답변이 포함된 '스폰서' 질문에 입찰할 수 있게 한다.전 구글 인턴 출신인 아라빈드 스리니바스 퍼플렉시티 CEO는 "광고는 관련성이 높고 고품질 브랜드에서 나올 때 정말 유용하며, 많은 사람들이 이를 바탕으로 구매를 한다"고 말했다.스리니바스는 이 광고 시스템이 '돈을 찍어내는 기계'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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